회원등록 비번분실
기 와 수 맥
 Energy & Water vain............................
기(氣), 수맥(水脈)과 풍수(風水)

ㆍ조회: 1695  
기(氣)에 대(對)하여..

氣란 무엇인가 ?

기(氣)를 사전적인 용어로 표현하자면, 만물(萬物) 또는 우주(宇宙)를 구성(構成)하는 기본요소( 基本 要素)로 물질(物質)의 근원(根原) 및 본질(本質)이다.
모든 존재현상은 기(氣)의 취산(聚散)에 따라 생장 소멸하는 것이며, 따라서 기는 생명의 근본으로 보아야 한다.
현대에서 일반적으로 인식하고 있는 氣의 의미는 형세ㆍ기운ㆍ조짐. 그리고 양생과 관련하여 신체상의 생명력ㆍ힘ㆍ정기 및 생체에너지 등의 뜻으로도 쓰이기도 하며 넓은 의미의 기(氣)는 좋은 기(氣)와 나쁜 기(氣)를 총칭하지만 좁은 의미의 氣는 좋은 氣를 나타내는 의미로 많이 쓰인다.
또한 기(氣)는 바람과 같이 손에 잡히지도 않고 눈에 보이지도 않으면서 또한 무게도 가지고 있지 않으면서 우주 만물을 움직이는 어떤 근원적인 힘이라 할 수 있다.

기(氣)는 알게 모르게 우리 생활 속에 있고 생과 사에 직접, 간접적으로 깊이 관여하고 있다. 또한 우리가 숨쉬는 공기, 우리가 생활해 가는 땅에 대한 지기, 물에 관한 물기 그리고 날씨를 이야기하는 천기, 전기, 생기, 분위기, 살기, 음기, 양기, 습기, 온기, 냉기, 한기, 향기 등 나열할 수 없을 정도이고, 기가 막힌다, 기가 살았다, 기가 차다, 기가 죽었다, 기가 세다, 기가 약하다, 기세 등등하다, 기운이 넘친다, 기운이 없다, 기가 빠졌다 등 기에 관한 수많은 말들을 아무런 거부감 없이 사용하고 있다.   이와같이 우리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모든 것들이 기와 관련된 것들이며 우리 인간은 태기가 있어서 새 생명으로 잉태되었다가 생기가 끊어지거나 사기가 온몸에 퍼지면 이 세상과의 인연도 끝나는 것이다. 즉, 기(氣)로 시작해서 기로 끝나는 것이다.
기(氣)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서 느낄 수 있어 먼 거리에 있는 사람이나 장소의 여부를 진단할 수도 있고, 과거의 인물이나 장소의 사건도 교감할 수 있는 것이다.

기(氣)가 발산되는 곳은 바로 손이며 특히 손이다. 그래서 기공을 하는 사람이나 기(氣) 수련을 하는 사람들 모두가 손을 사용한다.

사람에게 있어서 氣의 원동력은 크게 나누면 세 가지이다.
그 첫째가 음식물이다. 일명 곡기(穀氣)라고 한다. 먹어야 살기 때문에 음식물을 통해서 그 기운을 직, 간접적으로 받는다.
식물을 재료로 만든 음식물을 섭취해서 지상의 기운을 받고, 생선이나 해산물 섭취해서 바다의 기운을 간접적으로 섭취하는 것이다.
이렇게 음식물을 어떤 것을 섭취햇느냐에 따라서 건강이 좌우된다. 의학이 상당히 발달되었는 데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이 질병에 시달리고 환자수가 줄지 않는 것 역시 우리가 취한 음식물에 포함된 영양소나 유해물질들을 같이 섭취함으로써 그 나쁜 기운이 우리 몸 속에 축적되기 때문이다.

그 다음이 天氣이다. 천기는 바로 우리가 숨쉬는 데 없어서는 안될 공기와 만물이 소생하는 데 필요한 태양빛을 제공한다. 사람은 잠시라도 숨쉬지 못하면 죽는다. 또한 이 천기가 나쁘던 건강이 나빠진다. 맑은 공기는 좋은 천기지만, 오염된 공기나 공해는 나쁜 천기이다. 그래서 이 천기가 어떠하느냐에 따라서 거기서 생활하는 사람의 건강이 좌우된다. 그리고 사람이 태양빛을 받지 않으면 얼굴이 붓고 힘이 없어지는 이유도 역시 필요한 것을 공급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양택에서는 이 천기를 고려해야 한다.

그 다음은 지기(地氣)이다. 사람은 지기를 받기 위해서 잠을 자는 것이지 잠을 자기 위해서 지기를 받는 것은 아니다. 잠을 잘 때는 온몸을 바닥과 가장 많이 밀착시켜서 땅의 기운을 받아들인다. 사람이 잠들어 있는 상태는 가사상태 즉, 죽은 것과 다름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방어능력 상실된다. 어떤 위험이나 자신을 공격하려는 상대에 대한 대항력이 없어진다.
그래서 자신이 잠들어 있는 집이 지기가 좋은 명당이라면 그 기운을 여과 없이 그대로 받아들이고, 나쁜 악터라면 역시 그 나쁜 기운을 그대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그래서 피곤하더라도 등급이 좋은 명당 터인 집에서는 조금만 자고 일어나도 개운하고 피로가 풀려버리는데 반해 등급이 나쁜 악 터인 집에서는 아무리 잠을 많이 자도 잔 것 같지 않고 피곤한 것이다. 그것은 명당 터인 집은 피곤해져 있는 몸 속의 나쁜 기운을 잠자는 동안에 땅의 좋은 기운이 지속적으로 그 사람의 몸 속으로 유입되면서 나쁜 기운을 없애 주었기 때문이지만, 악터의 집은 피곤해져 있는 몸 속의 나쁜 기운에 또다시 땅의 나쁜 기운이 계속 유입되어 더욱더 피곤하게 되는 것이다.
이 지기는 양택과 음택 모두 대단히 중요한 기운이다. 천기는 상당히 넓은 범위가 대부분 같은 기운이지만 지기는 그렇지 않다. 같은 건물 내에서도 위치에 따라서 지기가 각기 다르며 같은 집에서도 방마다 그 지기가 다르다.
그래서 어떤 방에서 생활하느냐에 따라서 같은 집에서 생활하는 가족들간에도 회비가 엇갈리는 경우가 허다한 것은 바로 이것 때문이다. 그러나 지기는 층수와는 상관이 없다.
고층 아파트를 예를 들 경우 같은 통로의 1층과 맨 꼭대기 층의 지기는 동일하다.

음택에 있어서는 지기가 절대적이고 가장 중요하다. 묘 자리는 이 지기에 의해서 명당이 결정된다. 그 이유는 죽은 자는 먹을 필요가 없고 숨쉴 필요가 없기 때문에 죽은 자에게 필요한 것은 지기인 자신이 묻혀 있는 땅 속의 상태이며 이 땅이 자신에게 지속이고 계속적인 좋은 기를 줄 수 있는 땅이어야 영혼이 편안해지는 것이다. 살아 있는 사람에게는 곡기와 천기와 지기의 세 가지가 모두 다 필요하지만, 죽은 자에게는 오직 하나 지기만 필요한 것이다.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 수맥(水脈) 이란? 남건호 2014-01-25 1025
2 수맥(水脈) 탐사법(探査法) 남건호 2014-01-25 1582
3 지전류(地電流)와 지구자기장(地球磁氣場) 남건호 2014-01-25 1464
4 좋은 양택(陽宅)이란? 남건호 2014-01-25 951
5 유해파장(有害波長)과 양택(陽宅) 남건호 2014-01-25 1355
6 음택풍수(陰宅風水)에서 중요(重要)한 사항(事項) 남건호 2014-01-25 1373
7 좋은 음택(陰宅)과 나쁜 음택(陰宅) 남건호 2014-01-25 1506
8 기(氣)에 대(對)하여.. 남건호 2014-01-25 1695
9 피라미드에 대하여 관리자 2016-08-16 1032
10 히란야의 에너지와 효능 남건호 2016-10-19 1390
1
HOME   |   공지사항   |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모바일홈
대표자 : 남건호   전화 : 010-8005-5252, 전주시 덕진구 견훤로 333   메일 : skatos@hanmail.net